Daily bread for us _ 예기치 못한 기쁨

고도 근시자의 시력 교정술 라섹(LASEK) 4개월 후기 본문

일상

고도 근시자의 시력 교정술 라섹(LASEK) 4개월 후기

jodawoom 2020. 11. 20. 13:27
반응형

 나는 눈이 참 나빴었다. 나빴었다고 과거형으로 말할 수 있다니...! (감격) 올 7월에 라섹 수술을 받았고 벌써 4개월이 훌쩍 넘어가고 있다. 원래 3개월 후기를 적으려고 했었는데 엊그제 검진을 다녀온 김에 적어본다.

 

라섹 후기는 네이버 블로그에 TMI와 한달 후기까지 적어 놓았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셔요. blog.naver.com/jodawoom/222036273911

 

오랜 염원이던 라섹 수술 후기 (TMI주의)

라섹 수술 결심 2020년의 시작은 코로나 떄문에 무척 우울했다. 그래도 죽으라는 법은 없나보다. 건강 관리...

blog.naver.com

 

엊그제 검진 결과에서는 각막이 깨끗하고 (정말 감사) 수술 자국도 완벽하게 아물었다고 하신다. 하지만 워낙 고도근시였기 때문에 아직까지 스테로이드 안약을 한달 동안 하루에 1번씩 투여하고 2개월 후에 검진을 다시 받기로 했다. 늘 무섭고 혼나는 기분이 들었던 시력검사판도 1.0까지 무리 없이 보이고 1.2까지 읽었다! 다시 태어나는 기분이 든다. 두꺼운 렌즈와 안경과는 다르다. 각막도 두껍고 동공 크기도 작아서 야간 빛번짐도 아직까지 느껴본 적이 없다. 안구 건조증도 그렇게 심한 편은 아니라서 원장 선생님도 다행이고 신기해 하시는데 그래도 관리를 끝까지 잘해야 한다. 이 날 안압 측정이 잘 안됐었는데 아마 전날 밤에 잠을 설쳐서 그런 건 아닌가 신경이 쓰였다.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안심시켜 주셨다.  

 

하지만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 아닌가... 사실 라섹도 이제 임출육의 거대한 여정을 위해 결심한 거라 길게 15년 정도 잘 쓰다가 노안과 함께 안경의 세계로 넘어가지 않을까 싶다. 최대한 눈 관리 잘 해서 더 열심히 인생을 살아야지. 

 

장점

시력 교정술 하고 달라진 점은 정말 무수히 많다.

1) 잘 보입니다. 저화질로 보다가 1080HD로 보는 세상은 달라요. 특히 자연을 바라볼 때 새삼 행복하기까지.

2) 모닝, 나이트 루틴 중 렌즈 세척, 렌즈 끼고 빼는 시간이 없어서 시간이 단축 된다.

3) 메이크업 할 때 매우 잘 보이고 눈 화장이 번지지 않는다. 렌즈 끼고 외출하면 오후엔 쿵푸 팬더 눈이 되있기 일쑤였는데 번짐 없이 깔끔하다!

4) 사우나 할 때 정말 행복하다. 안경 끼고 목욕탕 가면 수증기 때문에 뿌옇게 변하는 일이 없다. 나는 하드렌즈를 사우나에서 잃어버렸던 기억들이 많아서 그런지 라섹하고 사우나 갔을 때 정말 행복하다고 느꼈다.

5) 눈이 매끄럽다. 눈이 돌아가는 느낌이 뻑뻑하거나 쓰라리지 않다. 하드 렌즈를 거의 십수년 착용하다 보니 오후 넘어가면 눈의 피로도가 상당했는데 그런게 아예 없다. 

 

단점

1) 건조하다. 사실 이부분 말고 단점을 적을 것이 없다. 현재까지는... 게다가 나는 안구건조증이 덜 심한 편이라 그렇게까지 눈이 건조한 줄 모르겠다. 

2) 안약 투여, 선글라스 착용 등 초반 관리가 빡세다. 물론 각막을 절개했는데 관리해야하지 않겠냐고 말하겠지만 은근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일이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라 수술 후에도 원래 그랬던 것처럼 생각해버리기 때문에 관리를 소홀하게 하다가 훅 가는 경우도 많다. 눈 건강을 신경쓰자! 

 

아무튼 큰 맘 먹고 도전해본 라섹 수술은 현재까지 매우 만족하고 있다. 수술 고민 중이신 분들은 좋은 병원과 원장님을 만나서 만족스러운 결과가 있기를.

반응형
Comments